HTML
CSS
JavaScript
먼저 3가지로 나눠서 포스팅 할 예정
이후 조금씩 업데이트 하는것마다 올릴 예정입니다
# 원래 게임 사진
위와같이 원래 있는 게임인데
게임방식은
1. 자동으로 1초당 돈이 계속 오른다.
2. 수동으로 터치해도 돈이 계속 오른다.
3. 번 돈으로 옵션을 구매해서 더 부자가 되는 시스템
# 옵션은 1초당 돈이 점점 많이 오르는 것이나
터치 시 돈이 더 많이 오르는 등 그런것 위주이다.
자세히 따라하기보다 그냥 웹에다 비슷하게 작동하는걸
간단히 따라해보고 싶었다.
1. 설계
먼저 Power Point 로 간단히 계획을 짜보았다.
각 컴포넌트들의 위치를 정리해보았다
[ 컴포넌트 위치 정리 ]
위와 같이 만들기 위해 div박스들을 어떻게 배치해야 할지 생각했다
다음으로는 저렇게 만들기 위해
div로 각 가장 큰 구역을 나누기로했다.기준은
CSS에서
display : flex
flex-direction : row 적용할 곳 기준으로 생각해봤다
# display : flex
flex-direction : 이것은 해당 div속에 있는 div들을 가로로 배치할건지 세로로 배치할건지를
row, column으로 나눌 수 있다.
만약 나누지 않으면 기본값인 column으로 계속 화면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컴포넌트들이 생길것이다
나는 그것을 원치 않기에 구역을 나눈다.
[ div 구역 나누기 ]
이렇게하면
각 구역 속에 또
각각 div들을 배치하면서
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기에 큰틀로 생각하고 적용했다.
2. HTML
[구역 나뉜 모습]
왼쪽 div : left-box
오른쪽 div : right-box
간판 : store-sign
리스트 : store-list
이렇게 설계대로 구역을 크게 나누었다.
왼쪽div, 오른쪽div는
top div를 만들어서 감쌌는데
이유는
왼쪽div 오른쪽 div도 결국엔 row로 설계했기에
flex-direction :row를 적용할 부모가 있어야 했다.
[ 각 div별 구성 왼쪽 div ]
돈이 오를 공간과
아르바이트, 사용자 정보 = 즉 사람정보로 나누었다.
[ 오른쪽 div ]
여긴 오직 버튼이다
이 게임에 중추적인 역할이기에 그냥 크게 만들고 싶었다
[간판 div]
간판들도 간단히 배치했고
[리스트 div]
각 리스트들도 구역을 나누었다. 같은 CSS를 적용할거라서 이름을 통일했다.
[ HTML 적용 된 모습 ]
다음편은 CSS.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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